본문 바로가기

__mytop

__mytop

6가지 호르몬 검사는 언제가 가장 좋은가

바로확인

6가지 호르몬 검사는 언제가 가장 좋은가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6가지 호르몬 검사는 언제가 가장 좋은가

6가지 호르몬 검사는 언제가 가장 좋은가

 

호르몬 6가지로 여성에게 가장 흔한 검사이며 주요 목적은 여성 혈청의 6가지 지표를 검사하여 여성 환자의 내분비 상태를 정확하게 이해하는 것이다.

 

지표가 정상인지 아닌지를 통해 여성의 난소, 뇌하수체, 시상하부 등 내분비기관이 정상인지 아닌지를 추가로 판단해 의사가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후속 치료 방안을 결정할 수 있도록 했다.

 

 

 

 

●  [1분건강팁] 호르몬 6가지 항목은 언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을까요?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호르몬 6가지 검사는 언제가 가장 좋은가

 

●  일반적으로 내분비를 검사하는 것은 월경 후 3 5일째 되는 것이 좋으며, 이 기간은 난포의 초기 단계에 속하며 난소의 기능 상태를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월경이 장기간에 걸쳐 습기가 오지 않고 검사 결과를 알기 위해 서두르는 사람은 언제든지 검사를 할 수 있으며, 이 시간은 월경 전 기간으로 암묵적으로 간주되며, 그 결과도 황체기의 검사 결과를 참조한다. 통상적으로 성호르몬 6개 항목을 검사하면 공복 상태이고, 그렇지 않으면 검사 결과가 틀어져 정확한 원인을 알 수 없다. 또 에스트로겐 프로게스테론 테스토스테론 등에 집중돼 있어 오차를 피할 수 있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성호르몬의 6가지 비정상적 위험

1. 외음부 가려움증 유발

성호르몬의 6가지 비정상적 위험

 

●  低 성호르몬이 저하된 여성분들은 질 안이 건조하고 외음부 가려움증, 불편함, 성교통증 등이 나타나며 성기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또한 불규칙한 월경, 지연, 폐경, 불규칙한 생식기 출혈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는 상당한 해를 끼칩니다.

 

●  동시에 6가지 성호르몬이 비정상적으로 되면 여성의 월경장애를 일으키고 심지어 난소의 조기 노화를 일으켜 불임으로 이어질 수 있다.

 

2. 정신적 불안 유발

 

●  성호르몬 6가지 항목이 비정상적으로 되면 대부분의 여성분들은 성호르몬이 저하될 때 정신적 불안, 번민, 욱하고 화를 잘 내거나 우울감을 느끼거나 두근거림과 불안감 등의 이상을 호소하다.

 

●  6가지 성호르몬이 비정상인 환자가 있는 경우 의사의 지도 하에 적시에 치료하여 불임, 월경불순 등의 증상을 피해야 하다.

 

●  또한 성호르몬은 여성의 내분비에 큰 영향을 미치며 여성의 월경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  이상 호르몬 여섯 가지를 언제 검사하는 것이 가장 좋은지 관련 설명이니 건강을 위해 참고 부탁드립니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우리를 더욱 창조적으로 만들어줍니다. 

소개드린 내용은 6가지 호르몬 검사는 언제가 가장 좋은가 관련 정리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