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__mytop

오줌이 마려운데 오줌이 안 나오면 이렇게 증상 케어

바로확인

오줌이 마려운데 오줌이 안 나오면 이렇게 증상 케어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오줌이 마려운데 오줌이 안 나오면 이렇게 증상 케어

오줌이 마려운데 오줌이 안 나오면 이렇게 증상 케어

 

배뇨는 사람이 정상적으로 필요로 하고 신진대사를 하는 길이지만, 어떤 친구들은 오줌이 마려워지지 않고, 오줌이 천천히 흐르며 힘이 없고, 소변이 마려워 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는다. 이 증상이 오랫동안 개선되지 않고 상태가 더 악화되면 소변이 방광에 축적되고 축적될수록 소변 저류가 형성된다.

 

 

그럼, 여기 꼭 알아야하는 건강상식이다. 오줌이 마려운데 안 나오면 좋은 대처법은? 바로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  소변이 마려운데 소변이 나오지 않으면 필독 이렇게 케어

1. 대증치료

 

▲  남성이라면 전립선비대증에 의한 요저류를 많이 고려하여 진단 후 카테터를 유치하여 충분히 배뇨시킨 후 탄솔로신 염산염 서방 캡슐을 경구 복용하거나 페나스테론 정제를 경구 복용하여 치료하고 카테터를 제거하여 배뇨 회복 여부를 관찰하는 것이 좋다.

 

▲  배뇨가 여전히 회복되지 않는 환자의 경우 수술적 치료를 위해 입원하는 것이 좋으며, 결석으로 인해 요도가 막혀 배뇨가 불가능한 경우 유치 도뇨 또는 요도경하 결석 제거를 권장하다.

 

2. 적기검사

 

▲  소변이 나오지 않을 때 우연히 나타날 뿐이라면 크게 걱정하지 마시고, 이런 증상이 장기간 지속되면 대부분 질병에 의한 것이다.

 

▲  동시에 생활 속에서 모두가 생활 속 세부 사항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치료 기간 동안 마음가짐을 잘해야 하며, 자극적인 음식을 피하고, 담배와 술을 피하고, 다른 이상 증상이 발견되면 즉시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야 하다.

 

▲  임상 실습에 따르면 전립선염은 세균성 전립선염, 비세균성 전립선염, 만성 난치성 전립선염 유형별로 치료된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  소변과 소변이 나오지 않으면 건강팁 바로 확인하기

1. 기질병변

 

▲  각종 기질병변으로 인해 요도 또는 방광출구의 기계적 폐색이 발생하는데, 예를 들어 요도병변에는 염증, 이물질, 결석, 종양, 손상, 협착, 선천성 요도기형 등이 있다. 그리고 방광경부폐색성 병변에는 방광경부구축, 섬유화, 종양, 급성전립선염 또는 농양,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종양 등이 있다.

 

▲  또한 골반 종양, 임신한 자궁 등도 소변 저류를 유발할 수 있다.

 

2. 동력적 폐색

 

▲  배뇨동력장애에 따른 동력적 폐색, 척수나 말꼬리 손상, 종양, 골반수술 손상으로 방광을 지배하는 신경 및 당뇨병 등 중추 및 말초신경계 질환이 흔한 원인이다.

 

▲  아트로핀, 플루벤신, 스코폴라민 등 평활근을 이완시키는 약물도 있어 한번씩 소변 저류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평소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다.

 

 

▲  이상 오줌이 마렵고 마렵고 안 나오면 어떤 증상 등 건강 관련 안내였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긍정적인 사고는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기 위해 높은 힘을 발휘합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오줌이 마려운데 오줌이 안 나오면 이렇게 증상 케어 입니다.  찾으셨던분께 좋은 정보가 될수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