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__mytop

입덧을 완화시키는 방법

바로확인

입덧을 완화시키는 방법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입덧을 완화시키는 방법

입덧을 완화시키는 방법

 

여성은 임신 초기에 체내 성선호르몬 수치와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아져 임산부들이 입덧을 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오심과 구토가 주요 증상이다.

 

어떤 임산부는 경미한 증상을 보이고 어떤 임산부는 식욕 부진처럼 심각한 상태를 보이다.

 

 

 

 

●  [빠른확인] 입덧을 어떻게 완화시킬 수 있을까요?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입덧을 완화시키는 방법

1. 물 마시기

 

●  아무리 입덧이 심해도 즉시 식욕을 돋우어 더 이상 아무것도 먹고 싶지 않지만 물은 반드시 마셔야 한다. 물을 마시면 몸에 수분을 보충할 수 있고 동시에 수분을 보충하면 소화 능력이 향상되어 입덧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2. 생강

 

●  생강은 입덧을 완화시키는 최고의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생강은 위의 과도한 위산을 중화시키고 위의 타는 듯한 느낌을 완화시킬 수 있다.

 

●  생강의 맛은 임산부에게 오심과 구토의 불편함을 극복하게 할 수도 있다.

 

●  차를 마실 때 생강 몇 조각을 넣거나 밥을 지어 죽을 끓일 때 생강을 넣어도 괜찮으니 참고 견디면 생강 한 조각을 씹어도 된다.

 

3. 마사지

 

●  임신 3개월 전 메스꺼움, 구토가 있다면 내관혈을 마사지한다. 하루 100회씩 손목 위아래를 따라 돌리거나 동전 옆바퀴로 경혈을 문지르면 임신 중 구토, 설사 등의 증상에 효과가 있다.

4. 약물

 

●  일부 임산부는 오심과 구토가 비교적 심각하므로 이때 산모와 태아의 건강을 보장하기 위해 영양제를 보충해야 하다.

 

●  예를 들어, 일부 비타민 B와 비타민 C를 복용하면 임신 반응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5. 운동

 

●  실외 산책, 임산부 건강 운동 등 가벼운 활동에 적절히 참여하면 기분을 개선하고 몸을 강화하며 임신 초기 오심과 구토를 줄일 수 있다.

 

6. 릴렉스

 

●  심리적 릴렉스가 무엇보다 중요하며, 심리적 스트레스가 심하면 임신 반응이 더욱 심해진다. 임신 초기에는 오심과 구토가 정상이며 정상 범위 내에 있으면 태아에게 악영향을 줄 염려가 없다.

 

 

 

●  정리드린 내용은 입덧을 완화하는 방법에 대한 보통 의사들이 진료하는 소견이다.

위 내용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생각을 잘 처리하는 것은 우리가 원하는 삶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입덧을 완화시키는 방법 입니다. 위 내용들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