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__mytop

분종을 절제하지 않으면 무엇이 해롭습니까

바로확인

분종을 절제하지 않으면 무엇이 해롭습니까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분종을 절제하지 않으면 무엇이 해롭습니까

분종을 절제하지 않으면 무엇이 해롭습니까

 

분종은 실제로 피지선 낭종이라고도 하며, 피지선 낭종의 통칭에 속하다.

 

이러한 질병은 염증이 발생하지 않은 조건에서 절개하면 많은 분말 형태의 발현을 볼 수 있다.

 

특히 흰색 또는 황백색의 분말 형태의 물질을 형성하다.

 

○  이러한 물질은 흰 가루와 매우 유사하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분종이라고 부릅니다.

 

 

 

○  [빠른확인] 분종을 제거하지 않는 것은 어떤 리스크가 있습니까?

이어서 여러분들의 해답을 드리겠습니다.

 

 

 분종을 절제하지 않으면 왜 위험하나

 

○  분종은 바로 피지선낭종, 비진성종양으로 피지선외구폐쇄에 의해 형성되며, 분종은 자라지 않으면 미관에 영향을 주지 않거나 압박증상이 없으면 치료하지 않아도 되며, 몸에 해를 끼치지 않으며, 자라기 시작하여 통증을 일으키기 시작하면 낭벽을 완전히 절제해야 하며, 낭벽이 남아 있으면 재발하고, 합병감염 시 항균제를 먼저 사용할 수 있으며, 화농 후 절개하여 배액해야 하며, 급성 염증이 가라앉은 후 수술 후 절제해야 한다.

 

건강을 위한 추가지식 :

피지선낭종 수술 후 주의사항

1. 피부청결 주의

 

○  피지선낭종 발생과 피부내분비 청결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으므로 어젯밤 피지선낭종 수술 후에는 반드시 피부청결에 주의하고 평소 자주 목욕하며 입었던 옷은 정기적으로 세탁하며 손 씻기 등 피부를 효과적으로 청결하게 하면 세균 감염을 피할 수 있어 환자의 병세가 빠르게 회복될 수 있다.

2. 식생활 조절에 주의

 

○  일상생활에서 기름지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으면 피부의 분비가 증가하지 않아 피지선낭종 증상이 심해질 수 있으므로 피지선낭종 환자도 수술 후 식생활 조절에 주의하고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고 기름진 음식을 적게 섭취하면 빠른 회복을 도울 수 있다.

3. 자신의 생활습관에 주의하라

 

○  우리 생활에서 많은 사람들 특히 젊은 친구들은 밤을 새우는 습관이 있다. 자주 밤을 새면 피부에 과도한 기름기가 분비될 뿐만 아니라 몸의 내분비 무늬가 앙상하게 되어 피부에 나쁜 자극을 받기 쉬우므로 환자는 피질낭종 수술 후 반드시 좋은 생활습관을 길러야 피부 손상을 줄일 수 있고 환자의 병세가 빨리 회복될 수 있다.

 

 

○  이상 분종을 절제하지 않으면 어떤 해가 되는지 안내해 드렸으니 이 글 보시는 분들과 주변인 모두 더 건강하시고, 이번 정보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몸은 우리가 원하는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자원입니다. 

정리해드린 내용은 분종을 절제하지 않으면 무엇이 해롭습니까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으면 합니다.